보도자료
엔클라우드24, 'AWS for Windows' 개최…MS 워크로드 활용 노하우 공개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전문기업 엔클라우드24가 중소기업들의 효율적 시스템 활용 노하우를 전하며, 업계와의 소통감을 유지했다.
엔클라우드24, AWS for Windows
최근 엔클라우드24 측은 AWS(아마존 웹 서비스)와 공동으로 'AWS for Windows' 웨비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Windows Server, SQL Server, AD, Exchange Server 등 MS(마이크로소프트) 워크로드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AWS 클라우드의 지원 프로그램과 다양한 마이그레이션 상품군을 함께 살펴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박주연 AWS 솔루션 아키텍트.
먼저 AWS의 마이크로소프트 스페셜리스트인 박주연 솔루션 아키텍트는 Rehost, replatform, refactor 등 전반적인 Windows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 시나리오에 대한 방법론과 툴, 서비스 등 구축 사례를 소개했다. 또 온프레미스 사용현황 분석 후 최적의 클라우드 아키텍쳐와 예상 비용을 제공하는 OLA와 AWS 마이그레이션 펀딩 프로그램인 MAP을 이용한 월간 이용량 절감 방법을 공유했다.
엔클라우드 24의 임수진 상무는 Windows Server 2008이나 SQL Server 2008 또는 2003 같은 지원 종료된 OS 및 레거시 시스템에서 작동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애플리케이션들을 클라우드로 효율적으로 전환하는 방안인 AWS EMP를 설명했다.
임수진 엔클라우드24 상무.
맹상영 엔클라우드24 대표는 “이번 웨비나를 참석해 주신 패널분들과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비교적 운영자금이 많지 않은 중소기업이 AWS에서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워크로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비용 절감 혜택과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시 AWS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고려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웰데이타시스템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업체로, 엔클라우드24 브랜드를 통해, KT Cloud, AWS, NHN Cloud, Naver Cloud 등 국내외 유수 CSP(Cloud Service Provider)와 Photon 모바일 게임 엔진 서비스 제공을 통해 다양한 기업들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