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엔클라우드24] 2018년 4월 뉴스레터

작성자 :
welldy
작성일 :
2018-05-08
조회 :
3303
엔클라우드24 - kt ucloud biz 총판 , 아마존 aws 컨설팅 파트너 , Naver Cloud Platform , SK Cloud Z , Microsoft Azure , 알리윤
01 엔클라우드24 소식-1.엔클라우드24, aws 서밋 서울 2018 실버스폰서 참가 2.엔클라우드24, 글로벌 SaaS 육성프로젝트 선도기업 3년 연속 선정
02 IT동향 -1.가트너 올해 전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21.4% 성장 전망 2. 차세대 전자정부 플랫폼, 클라우드로 탈바꿈한다. 3. 클라우드 도입 공공기관 경영평가시 인센티브
03 클라우드 기술노트 -1. snl란 무엇인가? 2. 리눅수 명령어-diff 파일 비교 명령어 3. winDiff 파일비교 명령어
 
엔클라우드 24 소식
 
엔클라우드24, aws 서밋 서울 2018 실버스폰서 참가
 
엔클라우드24, aws 서밋 서울 2018 실버스폰서 참가 이미지
 
  대표 사업자 '엔클라우드24'(대표 맹상영, 웰데이타시스템)가 국내 최대 클라우드 컨퍼런스 'AWS 서밋 서울 2018' 참가를 통해 자신들의 우수한 능력을 과시했다.

엔클라우드24 측은 지난 18~19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AWS서밋 서울 2018(AWS Summit Seoul 2018)'에 실버스폰서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AWS서밋'은 글로벌 클라우드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클라우 드 컨퍼런스로, 올해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미래를 조망할 기조연설과 100여개의 강연, 파트너 전시부스 및 부대행사 등 다양 한 세부행사로 진행됐다.
 
 
엔클라우드24, aws 서밋 서울 2018 실버스폰서 참가 이미지2
 
  엔클라우드24는 행사간 AWS자원·콘솔사용 및 중국·글로벌 지역에서의 AWS사용관련 컨설팅 부스를 운영함은 물론, 'AWS 게임엔진 소개 및 아마존 차이나 활용방안'을 주제로 한 맹상영 대표의 세션발표를 진행하면서 'AWS서밋 서울 2018' 실버 스폰서이자 국내 대표 CSB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특히 맹상영 대표의 세션발표에는 많은 수의 중소·인디게임사 관계자들이 참가, AWS기반 게임 개발 및 배포, 포톤서버엔진 활용 등의 사례와 방법들을 익히고 엔클라우드24의 중국지사인 후윤(한아테크)을 통한 AWS China 서비스 이용법 등에 대해 청강하면서 게임계 맹주 대한민국의 비전을 새롭게 세우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엔클라우드24, aws 서밋 서울 2018 실버스폰서 참가 이미지3
 
  맹상영 엔클라우드24 대표는 "이번 AWS서밋 서울 2018은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하는 자리로서, 역대 최대 규모라는 점과 함께 클라우드 산업에 대한 국내의 관심이 점점 높아져 감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라며"수년간 축적해온 클라우드 사업 노하우와 게임과 e커머스 및 미디어 등 탄탄한 고객층을 보유하면서 AWS Korea의 주요 파트너로 자리잡은 우리 엔클라우드24는 앞으로도 다양한 클라우드 수요에 발맞춘 안정적인 서비스와 합리적인 시스템을 선보이며 클라우드 업계의 대표로서의 모습을 분명히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엔클라우드24는 2011년부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해온 국내 최초·최대 CSB사업자 웰데이타시스템의 브랜드로서, kt ucloud biz 총판이자, AWS·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NCP)·포톤(PHOTON)게임엔진 등과의 파트너제휴사로 활약중이다. 이들은 중국·인도·동남아 등 국내외 게임사들의 서비스에 필요한 클라우드 시스템을 제공하는 등 한국 게임의 새로운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Copyright ⓒ 전자신문 etnews.
 
 
자세히 보기
 
 
엔클라우드24, 글로벌 SaaS 육성프로젝트 선도기업 3년연속 선정
 
엔클라우드24, 글로벌 SaaS 육성프로젝트 선도기업 3년연속 선정 이미지
 
  국내 최초 CSB(Cloud Service Brokerage) 사업자 엔클라우드24(대표 맹상영,웰데이타시스템)가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글로벌 파급력을 높이는 대표주자로서의 명성을 또 다시 확인했다.

엔클라우드24 측은 최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주관 '글로벌 SaaS 육성프로젝트'의 선도기업으로 3년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SaaS 육성프로젝트(Global SaaS Incubating Projects, 이하 GSIP)'는 국내 중소 IT-SW기업의 SW이용방식 및 산업 변화 대응을 목적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솔루션)과 선도기업을 매칭해 SaaS화를 추진함으로써, 국내 SaaS기업의 글 로벌 경쟁력 확대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엔클라우드24는 2016~2017년 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총 3개 기업의 글로벌 SaaS 상품화를 추진하는 등 IaaS와 PaaS는 물론 SaaS분야에서의 뛰어난 실력을 입증하고 있는 바, 올해에도 선도기업으로 지정되면서 2개사와의 매칭을 진행하게 됐다. 엔클라우드24의 GSIP 선도기업 선정은 아마존웹서비스(AWS), KT(유클라우드 비즈), SK C&C(클라우드Z),네이버 비즈니스플랫폼(NBP), NHN엔터테인먼트, 코스콤, 현대정보기술, MS, SAP, 오라클, 사이보즈 등 국내외 유수의 대기업과 함께 클 라우드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선도기업 가운데 유일한 중소기업으로서 이들의 막강한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라 할 수 있다.

맹상영 엔클라우드24 대표는 "3년 연속 글로벌 SaaS 육성프로젝트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라며 "AWS, MS, KT등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와의 끈끈한 연대와 국내 최초·최대 CSB사업자로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Sa aS 개발기업들의 안정적인 글로벌경쟁력 확보를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엔클라우드24는 2011년부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해온 국내 최초·최대 CSB사업자 웰데이타시스템의 브랜드로서, kt ucloud biz 총판이자, AWS·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NCP)·포톤(PHOTON)게임엔진 등과의 파트너제휴사로 활약중이다. 이들 은 중국·인도·동남아 등 국내외 게임사들의 서비스에 필요한 클라우드 시스템을 제공하는 등 한국 게임의 새로운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Copyright ⓒ 전자신문 etnews.
 
 
자세히 보기
 
 
 
IT 동향
 
  가트너 “올해 전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21.4% 성장 전망”  
 
  - 멀티클라우드 도입 트렌드 지속…복수 제품 비교 통한 락인 효과 방지 노력 필요
가트너는 올해 전 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이 전년 1,535억 달러에서 21.4% 성장한 1,864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라고 13일 밝혔다.
가트너에 따르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는 서비스형 인프라(IaaS)로, 이는 2018년 35.9% 성장해 408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상위 10개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들의 시장점유율은 2016년에는 50% 수준이었으나, 2021년까지 IaaS 시장의 70%를 차지할 전망이다.
시드 내그(Sid Nag) 가트너 책임연구원은 “하이퍼스케일 IaaS 공급업체의 강세는 엔드유저와 다른 시장 참여자들에게는 많 은 기회와 어려움을 동시에 유발하고 있다”며, “멀티클라우드 사용이 확대되는 추세에 힘입어, 기업은 여러 클라우드 업체의 IaaS 솔루션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워크로드와 애플리케이션,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
.
 
 
  더욱 자세한 내용 관련기사 (ⓒ 아이티데일리.)  
  차세대 전자정부 플랫폼, 클라우드로 탈바꿈한다.  
 
  정부가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전자정부 플랫폼을 구축한다. 재난·질병 발생 등 비상시 대국민 사이트 마비 등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정부부처 등 공공기관은 신속하게 전자정부 플랫폼 기반으로 대국민 정보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다.
행정안전부는 2021년까지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전자정부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전자정부 프레임워크가 지능형 전자정부를 구현하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고도화한다. 정부가 전자정부 플랫폼을 구축해 공공기관에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
.
 
 
  더욱 자세한 내용 관련기사 (ⓒ 전자신문.)  
  “클라우드 도입 공공기관 경영평가시 인센티브”  
 
  -4차산업혁명 규제혁신 해커톤에서 사회적 합의
공공분야의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5년에 제정된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법의 정보 등급 판단기준을 개선하자는 쪽으로 의견이 모였다.
또 공공기관이 클라우드를 이용할 때 예산 편성과 집행 방법을 정비하고, 클라우드 도입에 따라 공공기관 경영평가 시에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합의가 도출됐다.
5일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광화문 일자리위원회 브리핑실에서 이같은 내용의 ‘제3차 규제 제도혁신 해커톤’ 논의 결과를 발표했다. 해커톤은 지난 3일부터 이틀간 천안 우정교육원에서 진행됐다. 공공부문의 민간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를 위한 발전법이 나온지 3년이나 지났지만 실제 이용률이 저조해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해커톤이 마련됐다.
토론 결과 클라우드의 중요성과 공공분야의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하고 클라우드 활성화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
.
.
 
 
  더욱 자세한 내용 관련기사 (ⓒ 지디넷코리아.)  
 
 
 
03 클라우드 기술노트
 
snl란 무엇인가?
 
  Server Name Indication
SNI란 한국어로 서버명 지정 이라는 뜻입니다.
TLS 프로토콜 확장형이고 랜선을 통하여 tcp 통신을 수행할 시에 핸드세이크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때 핸드세이크 과정의 시작점에서 웹브라우저에게 호스트명을 정해줍니다. 이 방식을 통하여 동일서버에서 여러개의 SSL 통신이 가능하게 됩니다. 몇몇 브라우져 및 기기의 접속 제한이 있지만 이를 무시할 수 있을경우 하나의 서버에서 여러 사이트의 SSL(https)를 단일 4 43 포트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 SNI 요구사항
· 작동방식
· SNI의 호환 여부

- 웹브라우저
· 웹서버 (라이브러리 종속적인 경우가 많으므로, 라이브러리 버전도 확인 요망)
· 라이브러리
 
 
  snl란 무엇인가? 이미지  
 

자세히 보러가기 →


 
[리눅스 명령어] diff 파일 비교 명령어
 
  diff [differences]
diff명령어는 differences의 약자로 두 파일 사이의 내용을 비교하는 명령어입니다.
cmp 명령어 보다는 diff 명령어가 보다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결과를 알려 줍니다.

· 파일 비교 명령어, 일반적으로 하나의 파일 버전과 동일한 파일의 다른 버전 간의 변경 사항을 보여주는데 쓰입니다.
diff는 문서파일 의 줄 사이 변경 사항을 보여줍니다.
· diff3 명령어는 3개의 파일 까지 비교 가능 합니다.
 
 
  [리눅스 명령어] diff 파일 비교 명령어 이미지  
 

자세히 보러가기 →


 
WinDiff 파일비교 명령어
 
  WinDiff라는 것은 파일을 비교하고 어떤점에서 차이가 있는지 확인을 하는 Tool입니다.
텍스트 파일을 다루다 보면, 파일을 비교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일일이 눈으로 비교하면 실수할 수도 있고 힘들기 때문에, 파일 비교 tool이 필수적입니다.

WinDiff라는 것은 파일을 비교하고 어떤점에서 차이가 있는지 확인을 하는 Tool입니다.
유닉스/리눅스의 Diff 명령을, GUI로 구현한 것이 WinDiff 인데 무료이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에는 공개되지 않고 플랫폼SDK 안에 들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플랫폼SDK를 설치해서 그 안에서 WinDiff 파일들을 뽑아내어야 합니다.

WinDiff Tool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WinDiff 파일비교 명령어 이미지  
 

자세히 보러가기 →


 
 
 
본 메일은 회원님의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회원님께서 수신동의 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이메일의 수신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To unsubscribe click here.
고객센터(1544-9302)
(주)웰데이타시스템 엔클라우드24 | 대표이사 : 맹상영 | 사업자등록번호 : 220-86-71461 | 통신판매업신고 : 2012-경기성남-0210 | (13487)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42(삼평동 624번지) PDC빌딩 C동 3층 301호 | 전화 : 1544-9302 | 팩스 : 031-8060-0154 | 메일 : webmaster@ncloud24.com Copyright(c) 2017 www.ncloud24.com